home : coolsite : contents
 

▣ 인터넷상에는 훌륭한 음악사이트들 많이 존재합니다. 독백에서는 이러한 훌륭한 사이트들을 여러분들께 소개하고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미 여러분들께서 알고계시는 사이트일지도 모르지만 자료의 구축, 정리라는 의미에서 그 미약한 시작을 여러분들과 함께 하고싶습니다 .


중고음반 전문매장 "반창고"
중고음반만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정감 넘치는 사이트 입니다. 음악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구미넘치는 타이틀 이 제법 많이 구비가 되어 있네요. 같이 제공하는 "Hot News"에선 음악씬의 새소식을 접할 수 있고 "Juke Box" 코너에선 미처 제대로 소개 되지 못했던 앨범들을 충실한 리뷰와 리얼오디오로 함께 접할 수 있습니다. 아,그리고 사이트 색깔이 너무 이쁘네요. ^_^

eqmaniac 이큐매냑
곡을 직접 만드는 뮤지션이자 왠만한 평론가 못지 않는 필력을 자랑하는 eq님이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King of Sarcasm"코너에서는 다분히 eq님의 주관적인 견해가 많이 묻어나는 독특한 리뷰들을 보실수 있구요, "Listening Station"에선 자작곡들을 mp3로 즐길 수 있게 배려돼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이큐매냑 사이트에서 가장 돋보이는 점은 사이트 자체가 하나의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부러운 일이 아닐 수 없죠. 한번 방문해 보시면 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호호호.

alt.binaries.utilities.sounds.utilities
이 곳도 뮤지션 분들에게 더 유용한 곳이 되겠군요. 이 사이트 (정확히는 유즈넷이죠)는 얘기하기가 조금 뭐합니다만..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는 뉴스그룹입니다. 사운드 관련 유틸리티가 attach되어 올라오는 곳이므로 조금만 신경 쓰시면 웬만한 프로그램은 구하는 것은 쉬울 겁니다. 조금 더 설명을 하자면, 일부 뉴스 서버에서는 crack이나 sex가 들어가는 뉴스 그룹들을 아예 차단해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 뉴스 그룹은 대부분의 서버에서 열어 놓았으므로 접근하기가 쉽죠. 게다가 사운드 관련 프로그램 전문 크랙 그룹인 Radium에서 꾸준히 파일들을 올려 줍니다. 또는 Radium에서 크랙한 프로그램이 올라가 있는 사이트 URL도 올라오니 잘 보시면 필요한 프로그램들 구하는 데는 문제가 없을 겁니다. 특히나 DirectX에 관련된 Plug-In 프로그램은 거의 다 올라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대신 국내 뉴스 서버에서는 용량 문제로 오래 보관하지 않으니 눈에 보일 때 즉시 받아두세요.

The International Lyric Server
팝송 가사가 알고 싶으세요? 이곳으로 가시면 됩니다. 사용법이 너무 간단해서 별로 설명드릴 것도 없네요. 그냥 가서 Artist, Album, Song 중에서 골라 잡으세요

MAS : Musician's Assistance Site
뮤지션분들께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사이트의 이름이 바로 이 사이트의 특성을 가장 간단하고 정확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뮤지션들이 단지 음악만 신경써서는 결코 성공하기 힘든데, 뮤지션들이 약한 부분에 대한 도움을 주는 곳입니다. 이곳의 데이터베이스는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연주할 수 있는 장소, 장비 렌탈, 스튜디오, 투어때 필요한 정보들을 모아둔 MAS Tour Database 파트, 만여군데에 이르는 레코드 레이블에 연락할 수 있는 연락처와 주소, E-mail 등을 모아둔 Record Labels Database 파트, 그리고 음반을 생산할 수 있는 업체들을 모아둔 CD/Cassette/Record Manufacturing and Pressing 파트가 있습니다. 비록 국내 사정과는 많이 다르지만 잘만 연구하면 응용할 부분들이 있을 겁니다.

The Red Hot Jazz Archive
Jazz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아주 좋은 사이트가 되겠네요. Jazz 뮤지션들의 사전이라고 할 정도로 잘 정리해 놓은 사이트입니다. 뮤지션의 사진과 디스코그래피, 밴드 멤버들, 그리고 자세한 소개가 나옵니다. 그리고 자세한 소개글 속에 등장하는 뮤지션들은 또 다시 이 사이트속의 각각의 뮤지션 섹션들로 거미줄처럼 연결되어 있습니다. 또한 꽤 많은 곡들을 리얼 오디오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구하기 힘들었던 Jazz 곡이 있으시면 한번 찾아보세요.

The MIDI Farm
찾으시는 MIDI 곡이 있으세요? MIDI에 대해 궁금한 것들이 있으시나요? 이곳으로 가보세요. 깔끔하게 정돈된 화면속에 알찬 내용이 나옵니다. 특히 오디오 및 MIDI 관련 유틸리티는 PC와 Mac으로 나누어 제공하고 있으며, MIDI에 관련된 Link는 아주 충실하게 되어 있습니다.

Niels Van Iperen's Rock Shots
평소 록스타의 모습을 담은 사진들을 얻기 원했던 분들에게 반가운 사이트가 될것입니다. 제작자 개인의 취향이 다분하게 묻어나오긴 하지만 밴드/뮤지션의 선정이라든가 사진의 질이라든가 전반적인 면에서 매우 만족스러운 사이트입니다. 일단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자신이 원하는 사진으로 여러가지 접근방식이 제공되기 때문에 이곳에 올려져 있는 사진이라면 쉽게 찾을 수 있구요, 뮤지션들의 사진 뿐만 아니라 우드스탁과 같은 공연장에서의 관객들의 모습을 찍은 스냅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마치 다큐멘터리 사진을 보는 느낌이 드는군요. 자신의 좋아하는 밴드의 사진을 윈도우의 월페이퍼로 쓰는 것도 좋겠지요..

Addicted To Noise
저희들이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은 음악관련 웹진입니다. 자신의 회선상태에 따라서 Lo-Fi와 Hi-Fi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크게 호마다 바뀌는 Cover Story에서는 특정밴드나 뮤지션을 정해서 그들에 대한 개괄적인 역사를 풀어나가는데 웹진이라는 특성때문에 각종 멀티미디어적 요소를 함께 즐길수가 있고, Music News Of The World 파트에서는 말그대로 음악관련 최신뉴스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또 Columns 에서는 유명 평론가들의 밀도있는 글들을 접할수 있으며 이외에도 Review, Radio ATN... 등의 다양한 코너가 마련되어 있어서 최신정보와 함께 수준높은 자료들을 얻으시려는 분께는 필수적인 사이트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예술바위동호회 예/바/동
프로그레시브록을 비롯한 아트록을 다루는 메일링리스트개념의 사이트 예바동입니다. 메일링리스트에 가입하면 지속적으로 프로록에 대한 정보를 편하게 접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각분야의 투표결과(Poll),감상문,프로록관련 추천사이트,외국뮤지션과의 인터뷰,자켓사진등을 볼 수 있습니다

UBL : Ultimiate Band List
음악을 사랑하는 네티즌이라면 모두다 알고 있을만한 서치 사이트입니다. 일반서치엔진으로는 한번에 접근하기 어려운 다양한 정보를 하나의 화면에 뿌려주는 막강서치기능을 자랑하는데 예를 들면 이렇습니다. 어떤 한밴드를 검색하면 그 밴드에 대한 일반웹사이트(WWW), Audio & Video, FAQ, 미디, 기타(Misc & Others), 가사, Guitar Tabs, 투어일정, 레코드레이블, 장르 별 카테고리를 분류해서 사용자에게 정보를 백화점식으로 제시합니다. 사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밴드의 원하는 정보를 쉽게 고를수있게 되는것이지요...게다가 부가적인 메뉴로 인터넷라디오 방송국이나 음악잡지, 웹진등도 링크시켜 놓아서 UBL 하나로 웬만한 웹상의 음악정보를 쉼게 구하실수있을 것입니다.